인사말

  • > 인사말
  • > 센터안내

 1,800만 노동자중에 비정규직 노동자의 수가 800만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당진에만 15,000명 이상의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노동자는 하나인데 정규직과 비정규직으로 나누고, 비정규직은 또다시
무기계약직, 계약직, 기간제, 임시직, 일용직, 아르바이트로 나누고,
또다시 파견과 용역이라는 하청 노동자로 나누고 있습니다.
이렇게 나누어진 노동자들의 처우는 천차만별입니다.
노동의 가치는 하나인데 갖은 차별과 불평등이 비정규직이라는 이름으로 자행되고 있습니다.

 비정규직들은 임금과 복지에서의 차별만이 아닌, 헌법에 보장된 노동3권 마져 빼앗기고 있는 현실에서, 비정규직이 받고 있는 차별과 불평등은 노동만의 문제를 넘어, 우리사회 전반의 모습으로 투영되고 있습니다.
차별과 불평등의 문제가 커지면 커질수록 우리사회는 더욱더 병들어가고 있습니다.

 당진시비정규직지원센터는 우리사회 노동자중 절반이상의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상시적인 고용불안과 불평등한 노동조건으로 차별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형제이자 벗으로 고통받는 모든 노동자들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동반자가 되고, 혼자걷기 어려운 힘든길을 함께 걸어 주는 응원군이 되겠습니다.

 또한, 비정규직 차별없는 세상을 향해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희망이라는 꿈을 스스로 품을 수 있도록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부당함과 서러움, 희망과 기대를 모두 나눌 수 있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쉼터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당진시비정규직지원센터는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해소해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무료노동상담 및 법률지원, 비정규직 노동실태조사, 정책연구 및 대안마련, 노동기본권 및 인권 교육 등 다양한 사업으로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